최근 포토로그


블로그를 마케팅 하자. story in onnet



일반 기업들이 블로그를 마케팅툴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 주요 배경으로 마케팅의 방향이 이제는 더 이상 제품중심이 아닌 소비자와의 관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부분과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기업대 소비자가 아닌 특정 채널에서 그중에서도 개인화된 채널인 블로그라는 채널을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게 된 것이다.

이런 시점에서 블로그를 도구로 사용하게 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규모에 전쟁에서 밀리고 있는 중소 블로그 업체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를 계속 생각하게 된다.


포털의 블로그가 싫어서 온 사람들에게 돈벌려고 하는 시끌벅적한 모습들을 보여주면 회원들은 어떻게 할까?
 
그럼 최첨단 블로그 기능으로 그 몇명의 마니아들을 위해 무일푼으로 희생봉사해야 하는가?
 
최대한 럭셔리하게(?) 돈 벌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도 내년에 내가 생각해야 할 가장 큰 이슈거리일 것이다.
 

블로그의 트렌드를 보면서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생각해 본다.




오픈소스미디어, MSNBC

블로그가 미디어화 되고 있다. 기존 미디어의 파워와 블로그의 콘텐츠가 합쳐지고 있는 것이다.
다음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반응은 별로다.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미디어가 있어야 하고 블로그 파워가 있어야 하는데 다음미디어는 신미디어지 전통적인 미디어가 아니였다. 신뢰도 부족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미디어의 신뢰도와 블로그의 가공되지 않은 직접성이 적절히 조화가 되어야 최고의 미디어로 성립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담당하고 있는 블로그는 뉴스성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칼럼이나 수필집에 가깝다.

어떻게 풀어야 하지? 도와주세요!!!~~~

핑백

  • 리플넷 » Blog Archive » 블로그 마케팅이 뜨는 이유 2007-11-08 11:44:47 #

    ... 많은 기업들이 인기 블로거를 정식 직원으로 흡수하기도 합니다. 블로그가 왜 갑자기 마케팅 매체로 뜨게 되는 것일까요? 이 부분에 대한 한 블로그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밝은 세상 운동본부 인용: 그 주요 배경으로 마케팅의 방향이 이제는 더 이상 제품중심이 아닌 소비자와의 관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부분과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기업대 소비자가 아닌 특정 채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2